㈜에스티엠 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에스티엠(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공기질 표시 및 관리 서비스’ (이하 “앱 서비스”)를 사용하고자 하는 개인 이용자(이하 “회원”) 또는 회사와 협약 또는 계약된 협력사(이하 “기관”)가 “회사”가 제공하는 “앱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 또는 “기관”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및 “회원” 또는 “기관”이 “앱 서비스”를 설치하고 이용하는 데에 따른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앱 서비스” 설치 과정 상에 공시되며 이에 대하여 “회원” 또는 “기관”이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만약, 동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시면 프로그램 설치 시 ‘취소’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이 경우 “앱 서비스”는 설치되지 아니합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앱 서비스” 화면에 온라인으로 게시하거나 기타 이와 유사한 방법으로 고지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 또는 “기관”이 약관 개정 적용 일까지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거나 본 “앱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회원”또는 “기관”이 변경된 약관을 알지 못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 상관례 및 “회사”가 정한 “앱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앱 서비스”:
“회원” 또는 “기관”이 “회사”를 통해 구매한 공기질 측정기를 통해 측정된 공기의 질을 와이파이가 지원되는 환경에서 핸드폰을 통해 확인 및 모니터링 할 수 있으며, “회사”에서 제공하는 푸쉬 알람 등을 다양한 공기질 관련 부가 정보를 받을 수 있거나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회원”:
“회사”의 “앱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앱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3. "아이디(ID)":
“회원”이 “앱 서비스”를 이용하고 “회사”가 회원을 식별하여 “앱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필요한 기본정보가 되는 ”회원”의 식별자를 의미합니다.
4. "컨텐츠":
“회원” 또는 “기관”이 “앱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핸드폰을 통해 직접 확인하는 정보 및 다운로드 한 부호, 문자, 음성, 음향, 화상, 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을 의미합니다.
제 2 장 “앱 서비스” 이용 계약
제 5 조 (이용계약 성립 및 승낙)
1. 이용계약은 “회원” 또는 “기관”이 본 “앱 서비스” 설치 과정 상의 본 약관, 개인정보 수집 활용이 명시된 창에서 ‘동의’ 버튼을 누르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앱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하며, 이용계약은 “회원” 또는 “기관”의 “앱 서비스”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
3. “기관”은 계약시 “회사”가 계약에 필요한 서류 요청 시 요청에 응하여야 합니다.
4. “기관”의 경우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회사”와 “기관”과의 상호 협정 계약이 성립 됨을 확인 하고 “회사”는 “기관”에게 개별 관리자 아이디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이용 신청에 대한 승낙의 제한)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 또는 “기관”이 소지한 핸드폰이 본 “앱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는 등 기술상 “앱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 한 경우 또는 “앱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업무 상 문제가 있는 경우
2.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또는 “기관”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3.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4.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5. “회원” 또는 “기관”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① 제2항과 제3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 또는 “기관”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따라 “회원” 또는 “기관” 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 또는 “기관”에 대해 “회사” 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앱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 또는 “기관”에 대하여 "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 및 "청소년보호법"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회원” 또는 “기관” 정보의 변경)
1. “회원” 또는 “기관”은 “앱 서비스”내 "프로필"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앱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핸드폰 식별번호 (디바이스 아이디 또는 IMEI), 전화번호,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 또는 “기관”은 “회원” 또는 “기관” 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3 장 “앱 서비스” 이용
제 8 조 (“서비스”의 이용 개시)
1. “회사”는 “회원”의 이용 신청을 승낙한 시점부터 “앱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2.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앱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앱 서비스” 사이트에 공시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제 9 조 (“앱 서비스”의 이용시간)
1. “앱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 업무 상이나 기술상의 이유, 또한 이동통신 서비스 또는 서버의 불안정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앱 서비스”이 일시 중지될 수 있고, 또한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앱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2. “회사”는 “앱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 10 조 (“앱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1. “회사”는 이용 감소로 인한 원활한 “앱 서비스” 제공의 곤란 및 수익성 악화, 기술 진보에 따른 차세대 “앱 서비스”으로의 전환 필요성, “앱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사” 정책의 변경 등 기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앱 서비스”를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앱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앱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앱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앱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②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앱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③ “회원” 또는 “기관”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④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4. “회사”는 “앱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5. “앱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 또는 “앱 서비스” 중단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 또는 중단될 “앱 서비스”의 내용 및 사유와 일자 등은 그 변경 또는 중단 전에 “회사” 웹사이트 또는 “앱 서비스”내 공지사항 화면, 기타 SMS 등 “회원”이 충분이 인지할 수 있는 방법으로 30일의 기간을 두고 사전에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앱 서비스”의 중단(운영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장애, 관련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에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지 아니합니다.
제 11 조 (“앱 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회원” 또는 “기관”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① “회원” 또는 “기관”이 측정한 공기의 질 표시
② “회사”가 정한 보관 기간 내에 있는 공기의 질 데이터 제공
③ 외부 공기의 질 정보 표시
④ 푸시 알람 서비스를 통한 대기질 나쁨 또는 위험 상태 알림 기능
⑤ 컨텐츠 다운로드 서비스
⑥ 무료 컨텐츠 제공 서비스
⑦ 유료 컨텐츠 제공 서비스, 유료 컨텐츠의 경우 컨텐츠 판매가격은 컨텐츠 별 명시된 가격으로 한다.
⑧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제 4 장 결제에 관한 규정
제 12 조 (사용 가능한 결제 수단)
1. “앱 서비스”에서 구매하는 유상 컨텐츠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① 구글 플레이 결제 시스템
② 기타 회사가 추가 정의하는 결제수단
제 13 조 (구매 방법)
1. "회원"은 “앱 서비스”에서의 아래의 절차와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합니다.
① 컨텐츠의 선택
② 결제 방법의 선택
③ 결제 후 컨텐츠 설정 및 보관
제 14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 또는 “기관”이 “앱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앱 서비스”내 공지사항, “앱 서비스” 화면, SMS,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 또는 “기관”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또는 “기관”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위 정보제공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앱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앱 서비스” 화면, “앱 서비스” 발신자/수신자 표시, 홈페이지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15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회원” 또는 “기관”에게 본 “앱 서비스”를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는 사용권을 부여합니다.
2.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앱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설비 및 본 “앱 서비스”에 장애가 생기거나 파손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복구 또는 수리합니다.
3. “회사”는 본 “앱 서비스”가 업데이트 될 경우 “회원”에게 “앱 서비스” 업데이트용 설치파일을 제공합니다. 업데이트 상황에 따라 이미 제공된 본 “앱 서비스” 기능의 일부를 사용할 수 없게 되거나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4.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회사”는 “앱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5.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앱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6. “회사”는 “회원” 또는 “기관”이 안전하게 “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7. “회사”는 “앱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또 는 “기관”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16 조 (“회원” 또는 “기관”의 의무)
1. “회원” 또는 “기관”의 "아이디" 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 또는 “기관”의 "아이디"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 또는 “기관”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 또는 “기관”은 "아이디" 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④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2. “회원” 또는 “기관”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② 타인의 정보도용
③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④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 및 계정정보를 수집 및 공개하는 행위
⑤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기 위하여 이용하는 행위
⑥ 리버스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및 기타 일체의 가공행위를 통하여 “앱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 기타 변형하는 행위
⑦ 자동 접속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는 등 정상적인 용법과 다른 방법으로 “앱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서버에 부하를 일으켜 “회사”의 정상적인 “앱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
⑧ 본인이 아닌 제3자에게 접속권한을 부여하는 행위
⑨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⑩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⑪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앱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⑫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앱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⑬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3. “회원” 또는 “기관”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앱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17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앱 서비스” 내 공지사항 또는 SMS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앱 서비스”내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컨텐츠"의 저작권)
1. “회원” 또는 “기관”이 “앱 서비스”내에서 다운로드한 “컨텐츠”의 저작권은 컨텐츠 저작권자에게 있으며, “회원”은 동 컨텐츠를 “앱 서비스”에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컨텐츠 저작권자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에 대한 책임은 “회원” 또는 “기관”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 19 조 ("컨텐츠"의 관리)
1. “회원” 또는 “기관”의 "컨텐츠"가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컨텐츠"의 사용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①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 20 조 (권리의 귀속)
1. “앱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 또는 “기관”이 업로드한 "컨텐츠"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앱 서비스”의 디자인, “회사”가 만든 텍스트, 스크립트(script), 그래픽, “회원” 상호간 전송 기능 등 “회사”가 제공하는 “앱 서비스”에 관련된 모든 상표, “앱 서비스” 마크, 로고 등에 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대한민국 및 외국의 법령에 기하여 “회사”가 보유하고 있거나 “회사”에게 소유권 또는 사용권이 있습니다.
3. “회원” 또는 “기관”은 본 이용약관으로 인하여 “앱 서비스”를 소유하거나 “앱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을 보유하게 되는 것이 아니라, “회사”로부터 “앱 서비스”의 이용을 허락 받게 되는바, “앱 서비스”는 개인용도로만 제공되는 형태로 “회원”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회원” 또는 “기관”은 명시적으로 허락된 내용을 제외하고는 “앱 서비스”를 통해 얻어지는 “회원” 상태정보를 영리 목적으로 사용, 복사, 유통하는 것을 포함하여 “회사”가 만든 텍스트, 스크립트, 그래픽의 “회원” 상호간 전송기능 등을 복사하거나 유통할 수 없습니다.
5. ”회사”는 “앱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컨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6 장 계약 해지 및 이용제한
제 21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 또는 “기관”은 언제든지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 또는 “기관”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 또는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회원” 또는 “기관”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되며, 재 가입 후에도 재 생성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회원” 또는 “기관”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앱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 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앱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전화번호 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 정지 시 “앱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5. “회원” 탈퇴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6.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회사”의 이용제한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7. 본 조에 따라 “앱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17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8. “회원”또는 “기관”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앱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22 조 (책임제한)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앱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앱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앱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컨텐츠” 관련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또는 “기관”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앱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앱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제3자가 “앱 서비스”내 화면 또는 링크된 웹사이트를 통하여 광고한 제품 또는 “앱 서비스”의 내용과 품질에 대하여 감시할 의무 기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합니다.
7. “회사” 및 “회사”의 임직원 그리고 대리인은 다음과 같은 사항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① “회원” 또는 “기관” 상태정보의 허위 또는 부정확성에 기인하는 손해
② 그 성질과 경위를 불문하고 “앱 서비스”에 대한 접속 및 “앱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③ 서버에 대한 모든 불법적인 접속 또는 서버의 불법적인 이용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④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서버로부터의 전송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방해 또는 중단행위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⑤ “앱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적으로 전송, 유포하거나 또는 전송, 유포되도록 한 모든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및 기타 악성 프로그램으로 인한 손해
⑥ 전송된 데이터의 오류 및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되는 손해
⑦ “회원” 또는 “기관”간의 “키맵” 이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명예훼손 기타 불법행위로 인한 각종 민형사상 책임
⑧ “회원” 또는 “기관”이 “키맵”에서 얻은 정보를 제 3자에게 불법으로 유출, 도용시 각종 민형사상 책임
제 23 조 (해외이용)
1. “회사”는 대한민국 법령에 따라 대한민국 내에 설치된 서버를 기반으로 “앱 서비스”를 제공, 관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회사”는 대한민국 통신 가입자를 대상으로 “앱 서비스”를 제공하며 대한민국 외 해외 통신가입자를 대상으로는 서비스하지 아니합니다. 단, 대한민국 통신사를 가입 후 해외에서 사용 시에 서비스는 가능하나, “회사”는 해외 사용 시 “앱 서비스” 품질에 대한 책임이 없습니다.
제 24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회사”와 “회원”또는 “기관”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또는 “기관”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수원지방법원 안양지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1. 이 약관은 2023년 7월 1부터 적용됩니다.